본문 바로가기
23년 4월 후쿠오카 여행

후쿠오카 여행 3일차 #4 후쿠오카 젠자이 (Zenzai, 후쿠오카 오징어회 최고 맛집 / 크로스라이프 근처 맛집)

by 둘리와 뿡이 2023. 9. 6.
반응형

23.04.14-17 (금-월)

후쿠오카 젠자이 (Zenzai)


이전 포스팅 (후쿠오카 효탄 스시)

 

 

 

숙소 크로스 라이프 야나기바시 (Cross life yanagibashi) 바로 근처에 있는 젠자이 술집.

저녁식사를 예약하고 먹으러 갔습니다.

인기 있는 곳이어서 예약 필수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크로스라이프에서 길 건너서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 젠자이 이자카야입니다.

 

 

오늘의 추천 메뉴가 앞에 써 있기는 한데 읽을 수는 없으니 일단 들어가봅니다!!

 

 

 

젠자이 입구

가게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입니다!

편하기도 하고 맨발이었으면 조금 곤란할 뻔했어요 ㅋㅋ

신발장에 신발을 넣어서 들어오면 됩니다.

예약했다고 말하고 들어왔어요.

 

입구에 수조가 있는데 돌담으로 싸놓아서 연못같이 해놨더라구요.

이런 소소한 디테일도 좋았어요. 여기에 저희가 먹을 오징어가!!

 

 

저희는 다찌석으로 안내받았어요.

예약을 바테이블로 하기도 했고 이곳이 금연인 곳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젠자이 메뉴

 

파파고로 돌려서 겨우겨우 시켰습니다.

일단 저희는 오징어회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오징어회는 무조건 시키고

먹으면서 모듬사시미, 모츠나베, 마끼를 시켰습니다.

 

 

기본 안주입니다.

생선조림 같은 안주랑 해초면 같은 음식이었어요.

 

젠자이 사케 메뉴

 

사케 리스트입니다.

저희는 왼쪽 맨 위에꺼랑 맨 밑에꺼를 시켰어요.

뿡이는 왼쪽 맨 밑에꺼를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큐슈 단지!

 

 

사케를 시키면 이런 잔에 따라주시더라구요.

퍼포먼스를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왼쪽의 큰 잔에 사케를 따라서 오른쪽 작은 잔에 넘치도록 따릅니다.

밑에 접시로 떨어진 사케는 버리는 거라서 아까웠어요 ㅠㅠ

 

 

음식이 나오기 전부터 기본 안주로 사케 한 잔 ㅋㅋ

너무 맛있고 신났습니다.

 

 

오징어회

젠자이 오징어회

 

오징어회가 나왔습니다!!!!!!!!

정말 먹어보고 싶었어요.

 

후쿠오카 오징어회

 

후쿠오카의 오징어회는 한국과는 다르게 이렇게 오징어 한 마리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정말 오징어를 먹는 느낌이라 징그럽기도 한데 이렇게 투명하다니 신기했어요.

 

오징어회를 간장에 찍어서 사케랑 먹으면 정말 천국입니다.

오징어 맛이 정갈하게 그대로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한국에서 오징어를 많이 먹지 않는 편인데 후쿠오카 오징어회는 계속 먹고 싶을 만큼 너무 맛있었습니다.

오징어 맛이 잡내 없이 고소함과 약간의 쫄깃한 식감만 가득하게 느껴졌어요.

저희는 이 오징어는 여기서밖에 못 먹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 마리 더 먹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오징어도 없고 시간도 다 되어서 더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ㅜㅜ

 

 

 

모듬사시미

 

곧 이어서 모듬사시미가 나왔습니다.

저희는 규슈 단지 사케를 하나 더 시켰어요.

2만원대의 모듬사시미인데 구성이 말이 안됩니다.

맛은 말할 필요도 없이 맛있고 도톰하면서 풍미가 느껴지는 숙성회였어요.

도미, 방어, 장어, 문어 등등.. 모든 재료가 엄청 신선했습니다.

 

 

이것만으로 너무 행복한 저녁식사였어요.

해산물들이 다 엄청 신선해서 저는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는데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케를 하나 더 시켰습니다.

이쯤되니 이 퍼포먼스가 지겨워지기도 했어요 ㅋㅋ

사진 찍으라고 사케병 옆에 놔주셨어요.

 

 

후쿠오카에 온 기념!

사케 왕창 먹기!

예쁘게 잔하기!

 

 

모츠나베

 

여기에 온 목적엔 오징어회도 있지만 모츠나베도 있습니다!

후쿠오카 와서 모츠나베를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보통 미소, 간장, 소금 중에 육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는 간장 베이스만 있는 곳이에요.

간장 베이스여서 걱정했는데 느끼하지도 않고 간도 딱 적당해서 엄청 맛있더라구요.

국물이 계속 들어갑니다. 밸런스가 잘 맞았어요!!

 

 

 

오징어 다리 튀김

 

저희가 먹은 오징어회의 다리는 튀김으로 돌아옵니다.

오징어 다리 튀김도 바삭하게 잘 왔어요.

 

 

명란 마끼

 

뿡이가 궁금하다고 해서 시킨 마끼.

후쿠오카에 왔으니 명란젓도 먹어봐야죠. 이건 평범한 명란젓이 든 마끼 맛.ㅋㅋ

 

 

 

모츠나베 우동사리

 

마무리로 모츠나베에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국물에 건더기 하나 없는거 보이시나요?

맛있어서 남김없이 먹어버린 것..

우동사리조차 쫄깃하고 퍼지지 않아서 맛있었습니다 ㅜㅜ 여긴 맛 없는게 없어요!

최고의 모츠나베였습니다.

 

 

 

화장실

 

여담이지만 화장실도 깨끗해서 쾌적하게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화장실 중요하니까요!

 

 

예약을 2시간 ?단위로 받다보니 저희는 식사를 마친 후 나가야 했습니다.

바로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인기 있는 식당임에 틀림없습니다.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곳 중 가장 맛있었던 곳이라 여행의 마무리로 딱 좋았어요.

 

퀄리티 대비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물가 생각하면 정말 좋은 가격이 아닌가 싶어요.

진짜 맛있는 곳이니 꼭 가보시길!!

 

 

후쿠오카 이자카야 젠자이

오징어회, 모듬사시미, 모츠나베, 우동사리 추가, 명란 마끼
사케*3

총 12570엔

 

반응형

댓글